[산청군 소식] 박물관 민속생활사 우수기관-산엔청쇼핑몰 입점자協 성금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1-14 16:12:50

경남 산청박물관은 2024 민속생활사박물관협력망 교육개발지원사업 부문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 산청박물관 생활 교구재 전시회 모습 [산청군 제공]

 

국립민속박물관이 주관한 이번 사업은 지역 박물관 역량 강화와 지역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특히 교육개발지원사업 부문을 통해 박물관의 특색을 살린 교구재 개발을 지원한다.

 

산청박물관은 사업 결과 최종 1개의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과 올해 교육 운영에 우선 지원 혜택을 받게 됐다.

 

산청박물관이 개발한 '산청의 역사로 모두의 목화로'는 일상에서 지나다니는 도로(문익점로·목화로)의 이름을 통해 역사적 인물 등을 소개한다. 

 

산엔청쇼핑몰 입점자협의회, 성금 500만원 기탁


▲ 화경판 산엔청쇼핑몰 입점자협의회 회장이 이승화 군수에 성금 500만원을 기탁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14일 산엔청쇼핑몰 입점자협의회가 군청을 찾아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받은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을 통해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 등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화경판 산엔청쇼핑몰 입점자협의회장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이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이웃사랑을 실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