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전남교육감 "전남교육 대전환 위해 청렴 전남교육 앞장서겠다"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9-19 10:08:15
출범 2년차 "디지털 기반 역량중심 교육 전환" 선포
▲ 김대중 전남교육감 청렴 서한문 [전남교육청 제공] ▲ 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 [전남교육청 제공]
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이 추석 명절을 맞아 '청렴 전남교육'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교육가족에게 포부를 밝혔다.
김 교육감은 '행복가득 웃음가득 풍성한 한가위되세요'라는 명절 인사를 통해 "주민 직선 4기 전남교육이 출범 2년째를 접어들고 전남교육 대전환을 향해 순조롭게 나가고 있다"며 "창의, 변혁, 공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역량중심 교육으로 전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 "이를 통해 아이들을 공생의 태도를 갖춘 미래 주인공으로 키워내겠고,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 행정이 뒷받침 돼야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청렴은 특별하고 어려운 것이 아니라 생활 속 작은 것부터 누구나가 실천할 수 있고 민원인에게 보내는 따뜻한 미소,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 소통과 협력을 통한 민주적 의사 결정 등 작은 실천들이 모여 '청렴! 전남교육'이라는 거대한 물줄기를 만들어 낸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는 전남교육 대전환을 위해 모두가 만족하는 청렴한 전남교육을 위해 저부터 앞장서겠다"며 추석 명절 인사를 마무리 했다.
전남도교육청은 홈페이지 팝업 창을 통해 김 교육감의 청렴 서한문을 업로드 한 상태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