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평생학습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소상공인의날 기념식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11-12 15:38:16

경남 사천시는 12일부터 20일까지 '평생학습자원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 평생학습자원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리플릿

 

이번 과정은 '강사 임파워먼트'와 '진로비전지도사 2급'으로 나뉜다. 모집 대상은 전문학사 이상 학력소지자다.

 

'강사임파워먼트' 과정은 평생학습 강사로서의 역량과 자신감을 높이는 실무 중심 교육으로 짜여진다. '진로비전지도사 2급' 과정은 학습자의 진로 탐색과 목표 설정을 지원할 수 있는 전문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지역의 평생학습 현장을 함께 만들어갈 인적자원을 확충하고 시민이 주체가 되는 평생학습도시 사천 실현에 한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소상공인연합회 '제2회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 사천시소상공인연합회 회원들이 12일 '제2회 소상공인 날 기념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도준)는 12일 근로자종합복지관 강당에서 '제2회 소상공인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상공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 소상공인연합회 회원 등 많은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공연과 우수 소상공인 표창,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기념식에는 전북 남원시소상공인연합회 임원들이 함께 참석, 사천시를 응원하는 뜻으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김도준 사천시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이번 행사가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고 협력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은 지역 상권과 산업 전반에 큰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