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전국체전 '교육가족서포터즈' 모집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5-03-31 09:22:59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0월에 부산에서 열리는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교육가족의 자발적 참여를 위해 '교육가족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 '부산교육가족서포터즈' 모집 안내 리플릿

 

이번 서포터즈는 교사·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하고, 체육 교육 효과 극대화와 응원 문화 확산을 목표로 한다. 참가자는 △학생서포터즈 △사제동행 스포츠 멘토링 기자단 △학부모·운동부 지도자 서포터즈 등의 맞춤형 활동을 하게 된다.

 

학생서포터즈는 전국체육대회 발대식 참가, 경기 응원, 환경 정화 등을 수행하고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받는다.

 

사제동행 멘토링 기자단은 교사와 학생이 팀을 이뤄 선수 인터뷰, 경기 취재, 보도자료 작성 등을 수행한다. 기사는 부산학교체육포털에 실시간 게재된다.

 

학부모·운동부 지도자 서포터즈는 경기 운영 보조 및 안내를 맡는다. 모집 인원은 운동부 지도자를 포함해 100여명이다.

 

유국종 시교육청 인성체육급식과장은 "교육가족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가치를 확인할 것"이라며 "전국체육대회 성공과 건강한 응원 문화 조성을 위해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서포터즈 모집은 4월부터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학교체육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