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농가맛집 '청미소반' 농촌자원 우수사례-청강원 1천만원 성금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12-31 09:36:49

산청군의 치유음식 농가맛집으로 이름난 '청미소반'(대표 변윤희)이 경남도 농촌자원 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 변윤희 청미소반 대표가 지난 18일 열린 경남도농기원 2024 성과보고회에서 농업·농촌 발전 유공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31일 산청군에 따르면 '청미소반'은 지역 농산물과 한방약초를 활용한 창의적인 요리와 운영으로 농촌자원의 가치를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산청한방약초축제 VIP만찬 음식을 제공하며 축제의 품격을 높이고 탐방객에게 건강한 요리를 선보여 깊은 인상을 남겼다.

 

변윤희 청미소반 대표는 "앞으로도 건강한 음식 문화를 통해 농촌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리산 청강원,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 기탁


▲ 윤경순 지리산 청강원 대표가 이승화 군수에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지리산 청강원이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31일 밝혔다.

 

시천면에 위치하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지리산 청강원(대표 윤경순)은 2013년 설립 이후 지역의 우수한 약초를 활용한 약선차 판매와 한방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윤경순 대표는 "추운 겨울 어려운 환경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와 도움을 주기 위해 나눔에 동참하게 됐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