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소식] 김영하 작가 초청 토크콘서트-문성욱 작가 시화전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12-05 10:34:33
경남 남해관광문화재단은 김영하 작가와 파키스탄 출신 방송인 자히드 후세인 초청 'DMO 친환경 여행 토크콘서트'의 사전신청 기한을 12일까지 늦춘다.
이번 토크콘서트의 사전신청은 당초 5일까지였다. 친환경과 여행을 주제로 한 '남해가 탄탄해지는 시간' 토크콘서트는 오는 13일 오후 1시 30분 남해문화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여행의 이유'라는 주제로 강연할 김영하 작가는 2018년 오영수 문학상, 2020년 독일 독립출판자문학상을 받았다. 대표작으로 '너의 목소리가 들려' '살인자의 기억법' '작별인사' 등이 있다.
자히드 후세인은 '기후위기와 다양성의 중요성'을 주제로 지난 5년간 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일하면서 느낀 기후위기와 기후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설천면 눈내목욕탕미술관, 문성욱 작가 시화전 개최
설천면행정복지센터는 6일부터 29일까지 눈내목욕탕미술관에서 문성욱 작가의 시화전을 개최한다.
이번 시화전에서는 문성욱 작가의 앵강만 시집 시 20편, 시화 10편, 설천의 풍경 사진 10점, 나무판 5점 외 다수 작품이 전시된다.
문성욱 작가는 남해군 출신으로 2003년 '시를 사랑하는 사람들'로 등단했다.
설천면은 지역민의 문화생활 활성화를 위해 방치된 폐건물(구 복지회관)을 새롭게 리모델링해 현재의 눈내목욕탕미술관으로 조성했다.
지난해 7월 준공된 눈내목욕탕미술관은 기존 목욕탕 형태를 그대로 살려 특색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면민들에게 사랑받는 새로운 소통공간으로 거듭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설천면 눈내목욕탕미술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관한다. 매주 화요일과 법정 공휴일은 휴관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