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14회 마이스(MICE) 페스티벌' 9일 개최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5-12-08 09:24:29
부산시는 9일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부산컨벤션산업협회 주관으로, '제14회 부산 마이스(MICE)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 마이스,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약(Beyond MICE, Toward the Future)'라는 슬로건 아래, 산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이 모여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한다.
개막식은 9일 오전 10시 벡스코 제1전시장 2층에서 △개막 퍼포먼스 △'마이스(MICE) 유공 표창' △부산 마이스(MICE)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시상식 '마이스 어워즈'(BUSAN MICE AWARDS) 등으로 진행된다.
명사 초청 특강에는 서울대학교 소비자트렌드 분석센터 이수진 연구위원이 '2026년 대한민국 트렌드-AI 대전환 시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마이스(MICE) 분야의 AI 활용 전략과 산업적 대응 전략을 제시한다.
'마이스 미래포럼'에서는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윤은주 교수의 기조강연(글로벌 마이스 트렌드 및 부산의 도약 방향)을 시작으로,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김상태 차장의 '지역특화 전시컨벤션 개발 및 육성' △부산컨벤션산업협회 이민석 공정거래위원장의 '지속가능한 마이스(MICE) 산업을 위한 제안' 등 현장 중심의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특히 올해는 '원데이 마이스(1DAY MICE) 아이디어톤'이 처음 더해져 기존 행사와 차별화된 구성을 갖췄다. 지역 청년과 예비 마이스(MICE) 인재가 실제 산업 현안을 주제로 참신한 정책·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공유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한편 올해 부산은 세계도핑방지기구 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세계유산위원회, 세계산업응용수학대회 등 굵직한 국제회의를 잇달아 유치하며 명실상부한 마이스(MICE) 도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