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식] 하승철 군수 국비확보 '총력전'-한돈협회 추석맞이 돈육 기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9-15 09:25:35

하승철 경남 하동군수는 14일 국회를 찾아 주요 사업 추진 필요성을 설명하고 내년도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별천지 하동 이미지 [하동군 제공]

 

하동군은 국·도비, 교부세 등 의존재원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 국·도비 확보에 따라 재정여건이 좌우되는 열악한 재정구조다.

 

군은 이를 극복하고자 작년 연말부터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해 민선8기 역점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정부 사업을 발굴하는 등 예산 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번 방문에서 남부권 광역 관광개발사업(하동 북케이션 관광스테이 조성사업) 119억 원을 비롯한 내년도 주요 국비 사업에 대해 추진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한돈협회, 추석맞이 사랑나눔 냉장돈육 기탁


▲ 한돈협회 하동군지부 임직원이 한돈 나눔행사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동군 제공]

 

대한돈육협회 하동군지부(지부장 문석주)는 1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900만 원 상당의 냉장돈육 250kg을 기탁했다.

 

한돈협회 하동군지부는 매년 이웃사랑 실천과 한돈 소비촉진 일환으로 냉장돈육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명절과 코로나19 확산, 집중호우 피해 등 지역에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나눔을 실천해 왔다.

 

이번 나눔은 기탁자의 뜻에 따라 읍면 취약계층 및 저소득가구 110세대와 금남면 쓰레기 매립장 직원 15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