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농기센터 '치유농업 서비스' 참가자 모집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5-01-30 09:09:05
3~6월, 지역사회사업으로 '우리가족 치유농업' 서비스
2월 3~11일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 가능 ▲ 예년 '우리 가족 치유농업 서비스' 행사장 모습 [부산시 제공]
2월 3~11일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 가능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지역사회서비스 사업으로 '우리 가족 치유농업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상담, 재활, 돌봄, 정보의 제공, 관련 시설의 이용, 역량 개발, 사회참여 지원 등을 제공해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 제도다.
'우리가족 치유농업 서비스'는 정서적 안정, 심리적 치유, 스트레스 해소 등 농업 활동의 치유 효과를 안내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치유농업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성인 우울 및 스트레스 심리지원 치유농업 △초등학생 아동심리지원 치유농업 △발달장애 및 경계성 지능 아동 심리지원 치유농업 세 가지 과정으로 구성된다. 각 과정은 3~6월 중 총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부산에 거주하는 초등생 이상의 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희망자는 2월 3일부터 11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유미복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치유농업 서비스'는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할 기회로,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