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25일 수원에 오면 예뻐집니다!”...‘수원뷰티페스타 2023’ 개최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11-21 09:18:31
97개 뷰티 관련 기업 학교 기관·단체 참여해 제품 전시·체험·홍보
오는 24, 2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뷰티 산업과 관련해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수원뷰티페스타 2023’이 열린다. 전국 기초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처음 개최되는 페스타다.
| ▲ 수원뷰티페스타 2023’ 홍보물. [수원시 제공] 수원시는 관내 뷰티산업 잠재력 현실화와 소비 기반 확대를 위해 이달 마지막 주말 '수원뷰티페스타 2023'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수원뷰티페스타는 화장품과 헤어케어 등 생활 속 뷰티제품은 물론, 내면의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는 이너 뷰티와 헬스케어, 뷰티와 첨단기술이 만난 뷰티테크 등 가득한 볼거리로 채워졌다.
전시홀은 뷰티기업관 2곳과 첨단뷰티관 등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뷰티 기업관에는 분자 생물학과 나노 화학을 기반으로 자체 생산한 원료를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생산 업체 크로마흐㈜와 신세계가 자체 운영하는 뷰티제품 편집숍 ‘시코르’ 등 가장 많은 43개 기업이 참여한다.
뷰티테크 분야에는 11개 기업이 참여한다. 수원에 본사를 둔 프링커코리아 주식회사는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타투 기기를 선보인다.
이번 페스타에서는 체험 상품도 다채롭게 준비된다. 미용과 첨단기술이 결합한 전시체험은 물론 세미나와 무대 프로그램으로 참가하는 사람들의 눈과 귀를 모두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동남보건대학교 뷰티케어과, 수원여자대학교 미용예술과, 국제사이버대학교 뷰티비즈니스학과 등 수원 지역 내 대학교에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뷰티 분야의 미래를 꿈꾸는 학생들과 소비자가 만나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등의 체험과 실습이 공존하는 장을 만들 예정이다.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