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리퍼블릭대학 수학여행단, 사천시 항공우주시설 체험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4-10 10:39:05

싱가포르 리퍼블릭 폴리테크닉 대학 수학여행단이 9일 경남 사천시를 방문, 최첨단 항공우주시설 곳곳을 견학했다. 

 

▲ 싱가포르 리퍼블릭 폴리테크닉 대학 수학여행단이 사천 항공우주박물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싱가포르 리퍼블릭 대학은 1954년에 설립된 싱가포르 최초의 폴리테크닉 대학이다. 1만2499명의 학생수와 1423명의 교수진을 거느린 싱가포르 최고 수준의 공립기술대학이다.

 

항공우주공학과 항공관리 학부 40명의 학생과 3명의 교직원 등 모두 43명으로 구성된 수학여행단은 8일간의 일정으로 방한, 사천시를 비롯해 우리나라 경제 중심지역을 둘러보고 있다.

 

수학여행단은 사천시에서 항공우주박물관과 항공우주과학관 등을 둘러보며 대한민국의 우주항공 발전사와 최첨단 우주과학기술을 체험했다.

 

시는 사천관광 대표 캐릭터 '또아'가 새겨진 고급 데스크 매트와 사천바다케이블카 상징 '포포&도리' 캐릭터 스노우볼, 관광가이드북 등을 기념품으로 선물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사천시가 '통합 30주년'이자 '사천방문의 해'를 맞아 많은 관광객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사천관광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더욱더 친절한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츠로 관광마케팅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