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로컬푸드운영協 총회 개최-산불피해 성금 온정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4-03 09:38:55

경남 함양군은 2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로컬푸드 운영협의회(회장 김석곤) 총회를 개최 했다.

 

▲ 2일 열린 로컬푸드 운영협의회 총회 모습 [함양군 제공]

 

이날 총회에는 진병영 군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을 비롯해 로컬푸드 운영협의회 회원 50여명이 참석, 협의회 활동 방안 등 다양한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함양군 로컬푸드는 지난 2016년 산삼골휴게소 개장을 시작으로 2020년 상림매장까지 총 5개의 매장을 군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다. 관내 178개 농가 및 업체에서 1099개의 품목을 납품받아, 지난해에는 20억9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운영협의회 김석곤 위원장은 "함양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임원진들과 함양군 로컬푸드 활성화에 기여하는 운영협의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영남지역 산불 피해 성금 온정 잇달아


▲ 이동호 늘푸른교회 목사가 진병영 군수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2일 늘푸른교회(목사 이동호)에서 영남권에서 대형 산불이 연이어 발생되고 있는 피해지역을 위해 성금으로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동호 목사는 "이번 산불 화재로 희생된 분들의 명복과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에게 애도와 위로를 전한다"며 "피해지역의 빠른 복구와 주민들의 일상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같은 날 대운사에서도 산불피해 성금으로 100만원을 지원하며 도움의 손길을 전했다. 송천스님은 "작은 정성이지만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께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산불피해 특별모금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