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내달 28일까지 AI 멤버십 기업 50개 사 모집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07-30 08:42:49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다음달 28일까지 도내 AI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기도 AI 멤버십 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AI 기술이나 서비스를 보유한 전국의 기업이다. 기업 규모나 소재지에 관계 없이 신청 가능하며, 도내 기업에는 평가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총 5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멤버십은 오는 9월부터 내년 8월까지 1년 간 운영된다. 연장 평가를 통해 최대 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하다.
멤버십에 선정된 기업은 △AI 혁신클러스터 내 공용 업무 공간 활용 △글로벌 빅테크 연계 교육 및 전략 컨설팅 △AI 에이전트(Agent) 플랫폼 활용 교육 및 라이선스 제공 등 기업 맞춤형 인공지능 전환(AX·AI Transformation)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또 AI 클러스터 입주기업 모집 및 2026년 경기도 AI 실증 지원사업 모집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 연계한 실전 형 프로그램은 멤버십 기업 중 수요 기업의 신청을 받아 별도 선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경과원은 이번 AI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들이 단순한 기술 도입을 넘어, 산업 전환과 신규 비즈니스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 주기적 지원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현곤 경과원장은 "경기도 AI 멤버십 프로그램은 단순한 공간 지원을 넘어 교육, 기술, 인프라까지 연계한 통합 형 모델"이라며 "기업들이 AI를 산업 전환의 도구로 활용해 미래 성장의 핵심 동력을 확보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AI 멤버십 신청은 다음 달 28일까지 경기기업비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과원 AI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