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AI·디지털 교육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11-20 08:37:21

교사의 AI·디지털 활용과 융합교육 역량 강화 목적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지난 17~18일 전북 군산에서 AI교육선도학교와 디지털 선도학교 담당 교사 55명 대상으로 ‘AI·디지털 교육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지난 17~18일 전북 군산에서 AI교육선도학교와 디지털 선도학교 담당 교사 55명 대상으로 ‘AI·디지털 교육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20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대비해 교사의 AI·디지털 활용과 융합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각 교사 간의 소통 네트워크를 구축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광주교육대 김정랑 교수의 인공지능시대 교수‧학습의 미래 특강 △송정중앙초 박주영 교사와 동일미래과학고 강으뜸 교사의 AI‧디지털 교육 수업사례 발표 △분임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송우초 이세희 교사는 “특강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사회의 변화, 인공지능 교육과 AI디지털 교과서 등이 가져올 교수‧학습의 미래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AI‧디지털 교육 분야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AI교육 선도학교,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 등 다양한 AI·디지털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광주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역량을 키웠으면 한다”며 “스마트 기기 등을 활용한 학생 맞춤형 학습 등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이 현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