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소식] 로컬푸드 직매장 시범운영-삼동면 힐링숲타운서 식목행사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4-07 09:07:50

경남 남해군은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조성한 '로컬푸드 직매장'을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 남해 로컬푸드 직매장 전경 [남해군 제공]

 

직매장에서는 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만나볼 수 있다. 별도로 축산물, 수산물·반찬 코너도 운영된다.

 

소비자들은 남해군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지역 농업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민성식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지역 농민들과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최적의 운영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많은 군민들이 방문, 남해 로컬푸드 직매장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식목일 맞이'푸른남해만들기' 나무심기 행사


▲ 지난 3일 삼동면 남해힐링숲타운에서 열린 나무심기 행사 모습 [남해군 제공]


남해군은 제80회 식목일을 맞아 지난 3일 삼동면 남해힐링숲타운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장충남 군수를 비롯해 군의회, 새마을단체, 산림조합, 임업후계자, 자원봉사센터(이동중학교), 군청 직원 등 130여 명이 참여하여 조팝나무, 수국, 붓들레아 등 총 2300본의 묘목을 심었다.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한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묵념의 시간을 갖는 등 숙연하고 차분한 분위기 속에 행사가 진행됐다.

 

남해군은 단순한 나무심기에 그치지 않고, 보다 체계적인 산림조성을 위한 조림사업(38ha)을 추진한다. 경제림 조성, 큰나무 조림, 지역특화 조림 등을 통해 건강한 산림을 조성하고, 숲의 경제적·생태적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