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16일까지 '지역자원 활용 콘텐츠 제작지원' 참가자 모집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04-07 08:32:52
경기도와 성남시가 설립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은 오는 16일까지 '2025년 경기 지역자원 활용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역량 있는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역 고유의 자원을 소재로 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확산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경기도 내 스토리, 장소, 인물, 문화자원 등을 소재로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며, 이를 통해 도내 창작 생태계 활성화와 지역 홍보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 경기도 소재 기업(또는 사업 기간 내 경기도 이전이 가능한 기업)으로, 총 15팀을 선발해 팀당 80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의 제작비를 지원한다. 숏폼 드라마 장르로 지원할 경우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이밖에 경기도 내 창업을 위한 주소지 지원, 결과물 홍보를 위한 전시 및 후속 마케팅 지원도 함께 제공된다.
참가자는 경기도의 지역자원을 기반으로 2분 내외의 영상 8편 이상 또는 4분 이내의 영상 4편 이상을 제작해야 한다.
희망자는 오는 16일 오후 3시까지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누리집 내 사업공고를 참고하거나 경콘진 담당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경콘진 관계자는 "이번 지원 사업은 창작자에게는 실질적인 창작 기회를, 지역에는 콘텐츠를 통한 재조명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발굴하고 콘텐츠로 연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작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