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1일 '2025 경기SW 미래채움 AI 페스티벌'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06-12 08:26:15

곽재식 작가 초청 특강, AI로봇 VR, 드론 등 체험 부스 운영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21일 수원 광교테크노밸리에서 '2025 경기 SW 미래채움 AI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 제공]

 

행사는 '기회를 여는 AI, 상상으로 만드는 내일' 표어 아래,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기술을 체험하고 디지털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교육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장은 △AI/SW 학습관 △에듀테크 체험관 △홍보관 등 총 3개 분야로 나눠 운영된다.

 

AI/SW 학습관에서는 AI로봇·드론 조종, 자율주행차 주행 등 최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으며, 에듀테크 체험관에서는 VR 및 AI 융합 교육 콘텐츠 등 에듀테크 기업의 최신 교육 기술을 볼 수 있다. 또 홍보관에서는 'SW미래채움' 사업 성과와 AI·SW 교육의 필요성 등이 소개된다.

 

개막식 이후에는 과학 칼럼니스트 곽재식 작가가 '인공지능이 뚫은 가능성 세 가지'를 주제로 AI 기술의 흐름을 이해하고 미래 사회를 상상할 수 있는 특강을 진행한다.

 

이 밖에 Chat GPT 드로잉 퍼포먼스, 모션인식 VR 트래킹 스포츠 체험, 디지털 캐리커처, 웹툰 그리기, AI 사진관 등 가족 단위 참여자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초·중학생과 학부모 등 누구나 '경기 SW 미래채움 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을 통해 무료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이수재 경기도 AI산업육성과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에게 AI와 SW 기술의 실제 활용 사례를 전달하고, 디지털 격차를 줄이는 교육 현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민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디지털 미래교육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