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예술인 모여라"...20일부터 '청년 통통 릴레이 버스킹'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07-08 08:27:27

경기 시흥시는 청년문화 예술 활성화의 일환으로 '청년 통통 릴레이 버스킹'을 오는 20일부터 10월 5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 일대에서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  시흥시 '청년통통 릴레이 버스킹' 포스터.  [시흥시 제공]

 

'청년 통통 릴레이 버스킹'은 공연무대를 갈망하는 관내 공연예술가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공연예술 활동을 꿈꾸는 신진 청년 예술인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관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청년 예술인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는 데 목적이 있다.

버스킹 공연은 △디제이 쇼 △신진 청년예술인 공연 △지역 청년예술인 공연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공연은 관객 참여형으, 예술가들과 관객들이 직접 소통하는 쌍방향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기존 밴드나 보컬에 그치는 획일화된 공연의 형태에서 벗어나 가야금 병창, 매직쇼,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버스킹을 원하는 관내 예술인 혹은 단체의 경우 신청서 링크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선발된 신진예술인들은 본 공연 전 자신만의 무대를 선보이는 서브공연을 통해 공연 경험을 쌓고, 관내 공연 예술가로서 자리매김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청년 통통 릴레이 버스킹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시흥시 청년청소년과(031-310-3694)로 하면 된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