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청년 로컬페스타 개막…상품 전시·판매 '크리스마스 마켓' 운영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4-12-17 08:36:45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17~24일 도모헌(옛 부산시장 관사)에서 '2024 부산청년 로컬페스타'를 개최한다. 23일 도모헌 휴관일은 제외된다.
이번 행사는 지역가치 창출가(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지역경제와 문화에 미치는 가치를 알리며, 시민·관광객들에 로컬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로컬 제품 홍보 및 판매 부스 △시민 체험행사 △창업 특강 및 교류 △문화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로컬 매력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부산을 대표하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생필품 등 다양한 상품을 전시·판매한다.
지역 문화를 깊이 느껴볼 수 있도록 로컬 크리에이터가 직접 마련한 다채로운 체험 행사인 '로컬클래스'와 함께 로컬 창업가의 성공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창업 특강과 교류도 진행된다.
주최 측은 연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재벌집 막내아들' 촬영지로 유명한 도모헌에 대형 트리, LED 경관조명 등을 설치하는 한편 △소망 엽서 이벤트 △체험행사(스노우볼‧캔들 만들기) △캐럴 공연 등도 펼친다.
김귀옥 시 청년산학국장은 "연말을 맞아 시민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부산의 로컬 크리에이터와 함께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를 이끌어갈 수 있는 지역 가치 창출가 육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