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지역 대학 함께 하는 '상생협력협의회' 출범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5-05-15 08:30:59

서울예술대·신안산대·안산대·한양대 ERICA·한국호텔관광전문대

경기 안산시가 지역대학과 공동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상생협력협의회를 출범했다.

 

15일 안산시에 따르면 지난 14일 안산시청 상황실에서 '2025년 제1회 안산시 지역대학 상생협력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 이민근 안산시장이 안산시 지역대학 상생협력협의회 정기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안산시 제공]

 

이날 회의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관내 5개 대학 총장 등이 함께 했다. 참석자는 △서울예술대학교 유태균 총장 △신안산대학교 지의상 총장 △안산대학교 윤동열 총장 △한양대학교 ERICA 백동현 부총장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육광심 이사장, 현옥순 안산시의회 시의원 등이다.

 

참석자들은 대학이 단순 교육기관이 아닌 지역의 혁신과 발전 동력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며, 안산시와 개별 대학 간 협력 관계를 넘어 관내 대학 모두와 협력하는 다자간 채널 구축에 뜻을 모았다.

 

특히, 최근 이뤄진 경기도 RISE 사업 지원 확약에 이어 5개 대학 연합축제인 안산유니온페스티벌 구성에 이르기까지 관내 대학과의 협업 추진에 함께 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안산선 지하화 우선 추진에 따른 학생 참여형 협력 프로젝트 추진 △안산학 교양과목 확산 △e스포츠 페스티벌 대학 e스포츠 대회 추진 등 다양한 협업 과제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인구 감소, 고령화 사회 진입, 4차 산업혁명 등 큰 변혁을 맞이하는 시기에 시와 대학이 함께 그 해결책을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대학과 긴밀히 협력해 젊은 아이디어가 샘솟는 도시, 발전 동력이 풍부한 도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