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우주항공테마공원 주차장 완공-상공인 특별법 염원 플로깅 성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11-27 15:16:17

경남 사천시는 우주항공테마공원에 1964㎡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추가로 조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주차장은 한 번에 승용차 37대를 주차할 수 있다.

 

▲ 우주항공테마공원 신규 조성 주차장 모습 [사천시 제공]

 

이번 추가 주차장 공사는 지난 7월에 착수됐다. 공사비는 2억6000여만 원이다.

 

시는 추가 주차장 조성으로 우주항공 국민체육센터와 우주항공테마공원 내 축구장, 파크골프장 등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한 주차장 애로 사항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최근에 6000여만 원의 사업비로 우주항공테마공원의 720m 탄성포장 산책로에 야간 태양광 경관 포인트등을 설치한 바 있다. 

 

사천상의,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 통과 기원 '플로깅 대회'


▲ 사천 상공인들이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을 촉구하는 걷기대회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사천상공회의소(회장 황태부)는 26일 바다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상공인 70여 명과 박동식 시장, 김규헌 시의장이 참가한 가운데 '플로깅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걷기대회는 서천호 의원(사천·남해·하동)이 발의한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및 개발 특별법'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염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천호 의원은 지난 5월 13일 우주항공청 소재지 일대를 우주항공복합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투자진흥지구 지정 및 세제 지원, 정주여건 개선 등의 내용이 담긴 특별법을 발의했다. 하지만 지난 8월 21일 국회 국토위 소관위에 회부된 채 현재까지 계류 중인 상태다.

 

이날 걷기대회 참가자들은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을 출발해 각산전망대를 거쳐 돌아오는 왕복 4.4㎞ 구간을 걸으며 특별법 통과를 기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