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최고경영인에 조성기 오성스프링·이색용 ㈜보원화스너 대표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02-15 08:31:03
경기 시흥시는 지역경제 발전에 큰 역할을 한 '제17회 시흥시 최고경영인' 2인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조성기 오성스프링 대표와 이색용 ㈜보원화스너 대표가 주인공이다.
시흥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최고경영인 상 시상 인원을 기존 1명에서 2명으로 확대한 조례 개정안에 따라 최고 경영인을 선정했다.
조성기 오성스프링 대표는 차량용 안테나스프링, 캠핑용 스프링을 생산하는 제조업체 운영자다. 코로나19 위기 상황에는 캠핑 수요가 늘어날 것을 고려해 캠핑용 스프링 2종을 자체 개발, 2022년에만 15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등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 개발에 힘을 쏟았다.
또 스프링 성형기용 구성 부품 발명특허를 등록하고,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의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해 지역 상생 문화 확산에도 힘썼다.
사내 모범직원과 장기 근속자 표창 수여 등 직원 사기 증진과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을 벌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기도 했다.
이색용 ㈜보원화스너 대표는 자동차 부품용 주·단조, 볼트 및 너트류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제조업체를 운영 중이다. 2022년 10% 이상의 매출 증가를 이루며 5건 이상의 발명특허를 등록했다.
2015년에는 중소기업육성 유공자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며 국가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바 있다.
이와 함께 해외시장 진출(미국)을 통해 국제적인 기업체로 성장시켰으며, 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사내 복지 향상과 근무 환경 개선에도 끊임없이 노력한 공로가 인정됐다. 이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이번 수상자가 포함된 기업체에는 중소기업육성자금이 지원되고,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기업지원 사업 신청 시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