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베트남 빈증성 투저우못시와 우호 협력 맞손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11-07 08:16:27
경기 시흥시는 지난 6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베트남 빈증성의 투저우못시 대표단과 우호 교류 협의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저우못시 대표단 방문은 지난 4월 빈증성 시장의 우호 방문에 이은 2번째다. 방문단은 ‘응웬 반 동’ 당서기장과 ‘보 찌 타잉’ 인민위원회 부시장 등 14명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시흥시-투저우못시 간 우호 교류 추진 협의, 기업 투자유치 홍보, 거북섬ㆍ시화호 환경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 및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양 도시는 상호 간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우정을 쌓으며 활발한 교류 활동을 이어가기로 합의했다.
시는 상호 충분한 교류와 이해를 통한 유대감을 형성한 뒤 투저우못시와 우호 교류를 추진할 방침이다.
투저우못시 당서기장 일행은 우호 협력 간담회 일정을 마친 뒤 시흥시 우수기업을 견학하고, 거북섬 웨이브파크를 탐방하는 일정을 소화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투저우못시의 방문을 계기로 양 도시 간 다방면의 교류 협력에 물꼬가 트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응웬 반 동 당서기장도 “상호 간 적극 협력으로 투저우못시와 시흥시의 우호 관계가 형성되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라고 답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