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2' 맞춰 한국어 학습 캠페인 전개
박철응·김태규
hero@kpinews.kr | 2024-12-11 08:06:05
글로벌 언어학습 앱 듀오링고와 공동으로
한국어 학습 열풍 재현될지 관심 ▲이달 26일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에 맞춰 넷플릭스와 듀오링고가 한국어 학습 캠페인을 전개한다. [듀오링고 제공]
한국어 학습 열풍 재현될지 관심
이달 말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에 맞춰 넷플릭스가 한국어 학습 캠페인을 펼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10일 넷플릭스는 모바일 학습 플랫폼 듀오링고와 손잡고 오징어 게임 팬들에게 한국어 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 캠페인은 'Learn Korean or Else'로 명명되었다. 한국어를 꼭 배워야만 한다는 유머러스한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듀오링고는 이달 26일 공개되는 오징어 게임 시즌2에 사용되는 40개의 한국어 키워드와 구문을 새로운 콘텐츠로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팬들이 드라마 대사나 표현, 그리고 문화적 맥락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듀오링고는 "한국어를 배우는 것은 오징어 게임 팬들이 드라마를 완전히 새로운 차원에서 감상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2021년 공개되어 넷플릭스 최고 시청 기록을 세운 오징어 게임 시즌1은 전 세계적으로 한국어 배우기 열풍을 불러온 바 있다.
당시 듀오링고의 한국어 학습자가 약 40%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듀오링고는 전 세계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1억 명이 넘는 대표적인 외국어 학습 앱이다.
KPI뉴스 / 박철응·김태규 기자 hero@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