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 폴란드에 추가적 무기 수출 제안
박철응·김태규
hero@kpinews.kr | 2024-10-19 08:03:55
미국産 ATACMS 대체 가능성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주가를 올리고 있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폴란드에서 추가적인 수주를 위해 움직이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지난 18일 현지매체에 따르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폴란드의 '호마르-K'(Homar-K)에 자사 CTM-290 탄도 미사일 장착을 제안했다.
Homar-K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K239 천무를 기반으로 개발한 폴란드형 다연장 로켓 시스템이다.
폴란드는 록히드마틴이 만든 'M142 다연장 로켓 시스템'(HIMARS)도 운용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ATACMS 탄도 미사일 발사가 가능하다.
폴란드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제안을 받아들인다면 한국산 CTM-290을 통해 미국산 ATACMS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Homar-K에 CTM-290 미사일 발사장치가 장착된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CTM-290은 장거리 정밀 타격을 목적으로 설계되었다. 최대 사거리가 ATACMS보다 더 긴 것으로 추정되며, 300km까지 목표물을 타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고정된 목표물뿐만 아니라 이동 중인 목표물도 정밀하게 타격할 수 있는 고급 조준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지난 2022년 10월 폴란드 국방부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Homar-K 시스템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계약은 218대에 달하는 K239 천무를 폴란드 사양에 맞춰 개조하는 것을 포함한다.
KPI뉴스 / 박철응·김태규 기자 hero@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