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지역사회 놀이혁신 활성화 유공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12-08 08:08:57
경기 시흥시는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 주관 '놀이혁신 선도지역 공모사업 성과보고회'에 서 지역사회 놀이혁신 활성화 유공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아동의 여가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전국의 우수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 시흥시를 포함한 전국 5개 지자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흥시는 지역사회에 건강한 놀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공형 실내놀이공간(숨쉬는놀이터) 3곳(ABC행복학습타운, 시흥어울림국민체육센터, 시흥국민체육센터 부지)을 조성해 운영해 왔다.
이들 시설을 통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놀이문화사업으로, 시민 놀이활동가 양성과 팝업놀이터 운영, 자체 놀이 매뉴얼 개발 및 도서 발간 등 주민의 신체 및 정신 건강을 증진해 건강도시를 조성하는 데 힘써 왔다.
특히 올해는 아동권리보장원에서 개발한 아동권리 보드게임 교구를 활용해 관내 공공형 실내 놀이공간(숨쉬는놀이터)에서 시민 놀이활동가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 권역별로 '골목골목 팝업놀이터'를 운영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자유롭게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여건도 조성했다.
방효설 시흥시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많은 시민에게 건강한 놀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여러 기관과 네트워크 구축 및 협업을 통해 내실 있는 놀이문화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