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시흥캠퍼스, 2년 연속 예비창업패키지 최우수 기관 선정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5-05-28 08:03:10

체계적인 창업 교육, 멘토링, 시흥시와의 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 등 평가

경기 시흥시는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평가'에서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전경. [시흥시 제공]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가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국가적인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는 체계적인 창업 교육, 멘토링, 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과 더불어 캠퍼스 내 인프라 및 다양한 지원 시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예비 창업가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이끌어왔다.

 

이번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창업 지원 거점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캠퍼스는 시흥시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양 기관은 시흥캠퍼스에 조성된 SNU창업보육센터를 기반으로, 의료바이오, 미래모빌리티, 인공지능(AI) 등 국가첨단전략산업 분야 유망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시흥시와 협력해 '창업스타트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창업 초기 기업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특강과 네트워킹 데이, 스케일업 케어 등 다각적인 프로그램을 운영, 창업 기업의 역량 강화와 성장을 유도하고 있다.

 

신영기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장은 "2년 연속 예비창업패키지 최우수 기관 선정은 예비 창업가들의 열정과 대학의 인프라, 시흥시와의 긴밀한 협력이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흥시와 함께 창업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흥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서울대와 긴밀히 협력해 지역 기반의 창업 생태계를 공고히 하고, 시흥이 혁신 창업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