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7일까지 '경계선지능 청년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06-22 07:25:53

진로컨설팅, 역량강화 교육, 일 경험 및 그룹코칭 등 프로그램 참여

경기도는 오는 27일까지 '경계선지능 청년 일 역량강화 프로젝트' 참여자 150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 '경계선지능 청년 일 역량강화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홍보물. [경기도 제공]

 

'경계선지능인'은 지적장애에 해당하지 않지만 지적·인지·학습능력 등의 부족으로 학습, 또래 관계, 일상생활, 사회 적응 등이 어려워 지원과 보호가 필요한 사람을 말한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 중 종합심리검사(웩슬러지능검사) 결과지 보유 청년들이다. 북부·동남·서남 3개 권역에서 150명을 선발한다.

 

참여자는 △1과정 진로컨설팅 △2과정 일 역량강화 교육 △3과정 일 경험 및 그룹코칭 등 총 4개월간의 맞춤형 단계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권역별 전문 교육기관이 훈련을 담당하며, 직업기초 능력 및 실무 중심의 직무교육, 사업체 인턴십 연계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희망자는 경기청년포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기한 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다음 달 1일 경기청년포털을 통해 발표한다.

 

홍성덕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경계선지능 청년은 일반적인 복지 시스템의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집단으로, 이번 사업은 그들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실질적인 자립을 돕는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며 "적극적 참여와 지역사회의 관심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