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김수성 주무관, 행안부 주관 '민원봉사대상' 대상 수상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4-11-22 07:31:32
부산시는 행정안전부와 SBS가 공동 주관한 '제28회 민원봉사대상'에서 시 토지정보과 소속 김수성 주무관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민원봉사대상'은 창의적인 민원 시책 추진으로 주위에 귀감이 되는 6급 이하 공무원을 발굴·시상, 민원 공무원의 사기진작과 민원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고자 1997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시상식은 21일 SBS 상암동 공개홀에서 열렸다. 민원 업무 추진 실적이 뛰어나고 이웃에 대한 봉사와 헌신을 실천해 온 11명(대상 1, 본상 9, 특별상 1)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국 최초로 사망신고 후 조상 땅 찾기를 통해 상속이 필요한 부동산의 등기 처리를 위한 '무료대행 서비스'와 우편 발송하던 공시지가 통지문을 즉시 확인 가능한 멀티미디어 메시지로 발송하는 'MMS 토지가격 서비스', 원스톱 개명·주소변경 무료 대행 서비스 등을 추진했다.
또한, '지적 재조사 QR 경계확인서비스'를 연속적으로 추진했으며, '가상 모형(디지털 트윈) 시범구역 조성사업'을 통해 향후 3년간 대한민국 대표 수출모델이 되는 12개 대시민 서비스 구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