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말레이시아 지사 설립

박철응·김태규

hero@kpinews.kr | 2024-12-09 07:02:26

미국 등 여섯 번째 해외 지사
연내 함대공 미사일 '해궁' 수출 계약 체결되나

K-방산 주축 기업 중 하나인 LIG넥스원이 말레이시아 지사를 개설하며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8일 현지매체에 따르면, 6일에 진행된 LIG넥스원 쿠알라룸푸르 지사 개소식에 신익현 CEO 등 고위 경영진이 참여했다. 미국과 아랍에미리트 등에 이어 여섯 번째 해외 지사다.

 

▲우리 해군 함정에서 함대공 미사일 '해궁'이 발사되고 있다. [LIG넥스원 제공]

 

신익현 사장은 말레이시아 지사 설립이 현지 방위 산업 발전과 지역 안보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기술 이전과 현지 생산을 통해 말레이시아 방위 역량 향상과 경제 성장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강조했다.

 

개소식에는 말레이시아 육군 부사령관인 다툭 텡쿠 무하마드 파우지 텡쿠 이브라힘(Datuk Tengku Muhammad Fauzi Tengku Ibrahim) 장군과 여승배 주말레이시아 대사 등이 참석했다. 

 

여승배 대사는 LIG 넥스원의 말레이시아 진출이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방위 산업 협력을 확대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실제 LIG넥스원이 현지에서 추진 중인 사업도 있다. 업계에서는 LIG넥스원이 이번 달 말레이시아와 단거리 함대공 미사일 '해궁' 판매 계약을 체결할 가능성이 높다고 관측하고 있다.


KPI뉴스 / 박철응·김태규 기자 hero@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