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 IIT 델리와 전략적 협력 체결
박철응·김태규
hero@kpinews.kr | 2025-04-02 06:38:04
첨단기술 공동연구 위해
인공지능 등 차세대 분야 집중▲LG전자와 인도공과대학교 델리 관계자들이 1일 학교에서 전략적 협력을 체결한 후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IIT 델리 제공]
인공지능 등 차세대 분야 집중
LG전자가 뉴델리 소재 인도공과대학교 델리(IIT Delhi)와 손잡고 첨단 기술 연구를 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지난 1일 IIT 델리는 LG전자와의 협정을 통해 지속가능 기술·인공지능·스마트 제조 등 미래 핵심 분야에서 공동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IT 델리 측은 이 협력이 학계와 산업계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실질적이고 파급력 있는 연구 성과 도출을 위한 공동 의지를 반영한다고 평가했다.
이번 협력에는 부식 및 소재 분야 연구와 전기 기술 혁신 부문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프리티 란잔 판다(Preeti Ranjan Panda) 교수는 "LG전자와 파트너십은 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려는 양 측의 공동 비전을 상징한다"고 말했다.
심원진 LG전자 부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기술 역량을 높이고, 지능적이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혁신 솔루션을 공동 개발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IIT 델리는 인도에 있는 23개 공과대학교 중 하나로, 과학·공학·기술 분야 교육 및 연구개발을 위한 최고 수준 기관이다.
1961년 설립 이후 약 6만 명에 달하는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이 중 7000명 이상이 박사 학위를 취득해 기술·산업·정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KPI뉴스 / 박철응·김태규 기자 hero@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