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인도네시아 PT핀다드와 전략적 협력

박철응·김태규

hero@kpinews.kr | 2025-05-12 06:24:24

현지 국영 방위산업체
KG그룹 곽재선 회장, 직접 체결식 참여

KG모빌리티가 인도네시아 국영 방산기업 PT핀다드(PT Pindad)와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해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11일 현지매체에 따르면 두 회사는 지난주 인도네시아 서부 반둥시에 위치한 PT핀다드 본사에서 기본 합의서(Head of Agreement)에 서명했다.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가운데)과 시깃 산토사 PT핀다드 대표(왼쪽)가 지난 8일 인도네시아 반둥시 PT핀다드 본사에서 전략적 협력을 위한 합의서에 서명한 후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PT핀다드 제공]

 

협약 체결식에는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과 시깃 산토사(Sigit P. Santosa) PT핀다드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력은 인도네시아의 국가 자동차 프로젝트를 위한 차량 개발 및 생산, 전기버스 제조, 기술 이전, 부품 조달 등을 포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깃 대표는 "공동으로 국가 차량을 개발하고, 기술 이전을 통해 국내 산업 자립을 촉진할 기회"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곽 회장도 이번 협력이 양사 간 프로젝트를 넘어 한국과 인도네시아 관계를 더욱 강화시킬 것으로 내다봤다.

 

이후 KG모빌리티 대표단은 PT핀다드 생산 시설을 직접 방문해, 협력 실행을 위한 구체적 현황을 점검했다.

 

PT핀다드는 주로 군용 차량·무기·방산 장비 등을 생산하는 국영기업으로, 인도네시아 제3의 도시인 반둥시에 본사가 있다.


KPI뉴스 / 박철응·김태규 기자 hero@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