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베트남 IT 대기업과 유럽 시장 공략
박철응·김태규
hero@kpinews.kr | 2024-10-09 03:27:42
SK 자회사 기가엑스와 FPT 소프트웨어 사이 파트너십
자동차·반도체·배터리 분야에서 협력 ▲SK C&C 자회사인 기가엑스가 베트남 대표적 IT 기업인 FPT그룹과 손잡고 유럽 시장을 공략하기로 했다. [사진제공 FPT 소프트웨어]
자동차·반도체·배터리 분야에서 협력
국내 시스템통합 대기업인 SK C&C가 자회사를 통해 베트남의 대표적 IT 기업인 FPT그룹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지난 8일 현지매체에 따르면 기가엑스(GigaX)는 FPT 소프트웨어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유럽 시장을 함께 공략하기로 했다.
양사는 앞으로 2년간 파트너십을 통해 유럽 시장 공동진출 전략을 개발하고 엔지니어링 자원을 공유할 계획이다.
주요 타깃으로 삼고 있는 분야는 자동차·반도체·에너지·배터리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석주 기가엑스 대표는 "FPT 소프트웨어와 협력을 통해 양사의 강점을 결합하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FPT 소프트웨어는 기가엑스가 보유한 디지털 전환 사업에서의 경쟁력을 높게 평가하며, 탄소 배출과 환경 분야에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기가엑스는 SK C&C가 유럽 시장을 겨냥해 세운 자회사로, 디지털 전환에 필수적인 포괄적 IT 서비스를 제공한다.
FPT 소프트웨어는 글로벌 IT 서비스 기업으로 작년 기준 매출이 10억 달러(약 1조3500억 원)를 넘어 섰다. 현재 30개국에서 3만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 중이다.
KPI뉴스 / 박철응·김태규 기자 hero@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